가끔 반복되는 배경소스를 배경으로 쭈~욱 깔아놓고 싶을때가 있다.
상용 소스나,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배경소스의 경우가 그런 경우다.
소스 영상의 길이는 10초 정도로 짧지만, 반복되는 경우 Interpret Footage 옵션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반복시켜보자.
(타임라인에 반복해서 주~욱 늘어놓을 필요가 없다.)
** 주의.. 소스가 렌더링된 동영상일 경우만 가능. composition은 안된다. >.< **
==> Composition을 Loop 돌리는 방법은 이 게시글의 댓글을 확인하세요.. Expression을 이용한 Loop가 가능합니다.
1. Project창에 동영상을 임포트하고, 동영상을 오른쪽 클릭하여 메뉴에서
Interpret Footage > Main을 선택한다. (단축키:Ctrl+F)
2. Interpret Footage 설정창하단에 있는 Other Options에서
Loop에 반복을 원하는 만큼 숫자를 적어준다.
3. Project창에 있는 소스를 보면 해당 배수만큼 시간이 늘어나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4. Time Line에 등록하여 사용하면 영상이 반복하여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파일이 아닌 컴포지션인경우, interpret Footrage 메뉴가 비활성화 되는데, 컴포지션을 따로 영상파일로 저장하여 위와같은방법으로 루프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컴포지션상태에서 바로 루프시키는방법은 time remap 말고는 없나요..?
ㅋㅋ 애펙 안 켜본지 오만년 되어서 좀 헤멨습니다. ^-^;;
첨부파일 참고하시구요. CS3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 Loop_by_Expression_abyul.com.aep )
아래 내용들 참고하세요.. ^-^;;
http://cafe.naver.com/rhymage/21732
타임 리맵 한다음에 루프 익스프레션....
http://cafe.naver.com/rhymage/24736
loopIn(type = "cycle", numKeyframes = 0)
loopOut(type = "cycle", numKeyframes = 0)
loopIn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0)
loopOut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0)
예전에 디제이님이 올려주신 익스프레션입니다.
반복할 key에 익스프레션을 활성화 시키고 집어 넣으세요 ㅋ
http://cafe.naver.com/rhymage/22670
loopOut(type = "cycle", numKeyframes = 0)
워킹사이클 같은거 말씀이신거같은데..컴프 자체를 루핑 시킬수는 없구요 레이어마다 반복시킬수는 있습니다. 익스프래션(loopOut(type = "cycle", numKeyframes = 0) 하면 사이클이 되구요 cycle를 pingpong로 바꾸면 말그대로 왔다갔다하게됩니다. 익스프레션이 퀴찮으시면 컴프를 렌더걸어 푸티지셋팅에가서 루프탭에 원하는 만큼 숫자는 넣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loopIn(type ="으로 검색해보니 이런 것들이 주루룩 나오네요.. ^^
출처 : http://www.vion.co.kr/bbs/view.php?id=aftereffect&no=48 http://cafe.naver.com/rhymage/3139
이번시간에서는 그 동안의 지루한 익스프레션의 기본에서 약간 벗어나 익스프레션을 이용한 Looping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ooping부분을 먼저 다루는 이유는 다른건 없구요...제가 가입된 동호회에서 가끔 올라오는 부분이기에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Looping에 대한 질문은 단순히 Looping하는 법을 알려달라고들 하시는데요...
몇가지 방법들이 있기는 하지만 익스프레션이 다루어 지는 곳인 만큼 익스프레션을 이용한 Looping만을 일단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oop명령은 익스프레션입력창을 만든 상태에서 pick whip옆에 있는 ▶ 을 누르면 Property에 있습니다...
익스프레션에서의 Looping은
loopIn(type = "cycle", numKeyframes = 0) loopOut(type = "cycle", numKeyframes = 0) loopIn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0) loopOut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0)
이렇게 4가지의 Looping명령을 사용해 제어를 합니다...
이 4개의 Looping명령은 크게 두개의 종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번째 분류로는 Loopin 과 Loopout 로 분류를 할 수 있는데요...
Loopin은 시작점에서의 Loop완료입니다...
예를들면 포지션에 A -> B로의 애니메이션을 잡아주었다고 하면 A->B의 Looping이 A키 까지만 된다는 말입니다... 이해가 잘 안되시면 키를 잡으시고 Loopin 익스프레션을 적용하신다음에 잡은 키를 타임라인상의 맨 끝으로 보내보세요...그럼 잡은 키 이전까지 Looping이 되고 적용한 부분이 지나면 애니메이션 이 멈추는 것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Loopout은 반대로 Looping의 시작이 잡은 애니메이션의 맨 끝 키프레임부터 시작한다는 겁니다... 시작키프레임에서 Looping이 끝나는 Loopin과는 반대의 의미죠...
이제 Loopin과 Loopout의 개념을 잡으셨을것이라고 믿고...
Loop명령의 속성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loopIn(type = "cycle", numKeyframes = 0) loopIn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0)
여러분들이 여기서 알아야 할 부분은 바로 numKeyframes와 duration입니다...
type은 Looping을 시킬려면 반드시 들어가는 속성이기에 그냥 두고 쓰시면 됩니다...
numKeyframes는 여러분이 잡은 애니메이션 key의 번호를 의미합니다...
각 key의 번호는 1, 2, 3, 4, 5, 6, 7, 8, 9, ... 으로 지정되어있으며, 맨처음에 시작되는 키는 번호가 없습니다...
0번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0번은 전체키프레임을 의미하는것이니까 헷갈리지 마세요...
예를들어 여러분들이 세개의 애니메이션키를 잡았다고 한다면...
numKeyframes는 처음시작되는 키와 1, 2 이 존재하게 되는것입니다...
만약 세개의 애니메이션키에 다음과 같이 numKeyframes을 지정한다면
loopout(type = "cycle", numKeyframes = 1)
1번에 해당되는 가운데 애니메이션 키부터(또는까지만) Looping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duration은 Looping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duration의 값은 초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익스프레션을 입력하시면
loopInDuration(type = "cycle", duration = 1)
여러분이 잡은 키애니메이션중 1초에 해당되는 부분만 Looping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duration값보다 애니메이션키의 duration이 짧다면 Looping의 딜레이가 생기니까 딜레이를 요하는 Looping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세요...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 퍼갈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