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 : 빛바랜 오래된 사진연출
저작권자 : 아별닷컴( http://abyul.com )의 주인장 오주원(abyul@paran.com)
사용범위 :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 출처와 저작권을 표기하는 조건으로 다른 곳에 게시 가능.
원본게시물 : http://www.abyul.com/zbxe/?mid=aMST_Photoshop&document_srl=13870
제작일시 : 2008.02.10 am 04:10



그냥 개인적인 용도롤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었던 psd 템플릿이지만..
많은 SLR클럽 유저분들이 요청해주셔서.. 공개를 합니다. ^0^;;

부족한 부분이 많고 만능인 툴이 아닌 것을 이해해주시고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sd다운받기 : Abyul.com_OldPhotoTemplateV0.1.psd


첨부된 psd파일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Abyul.com_oldPhoto_01.jpg

■ 사용방법.
1. 변환을 원하시는 사진을 끌어다가 '도로'레이어 바로 위에 놓으시면 됩니다. (이동툴 선택 상태에서 드래그&드롭)
2. "abyul's_color_conversion_Set copy (밑에랑같은것임)"이라는 레이어그룹은 바로 아래에 있는
     "abyul's_color_conversion_Set"을 한번 더 복사해놓은 것입니다. 한번으로는 색감이 덜 빠져서요... ^-^;; 
     <<여기에 사용된 Color Set은 이전 강좌에서 사용했던 팁입니다. http://www.abyul.com/zbxe/aMST_Photoshop/13561 >>
     배경이 되는 사진에 따라 복제한 레이어그룹( "abyul's_c.......같은것임)" )의 불투명도를 조절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첨부된 psd에서는 70%로 되어 있습니다만.. 배경으로 사용될 사진에 따라 적절히 조절이 필요하겠습니다.
     참고로 인물 사진등에는 20~40%정도 풍경사진은 60~100% 사이의 불투명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물론 사진마다 제각각입니다. ^^;
3. 끝입니다. ㅎㅎ

Abyul.com_oldPhoto_02.jpg



참고로 인물사진에 적용을 했을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복제된 레이어그룹( "abyul's_c.......같은것임)" )의 불투명도를 50%로 설정해서 만든 결과물입니다.
Abyul.com_oldPhoto_03.jpg




profile